‘페이코’ 앱 통해 택배 예약 및 결제하고, 전국 GS25 편의점 통해 접수 가능

▲ ‘페이코 택배 예약’ 서비스

[아이티데일리] 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페이코(PAYCO)’ 앱 내에 ‘페이코 택배 예약’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페이코 택배 예약’ 서비스는 택배 이용 전 미리 택배 예약 및 운송비 결제를 지원하는 서비스로, 택배 접수 현장에서 이용자들이 느낄 수 있는 예약 및 결제의 번거로움을 해소하고자 추가됐다.

편의점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는 CVS넷과 제휴해 ‘페이코 택배 예약’ 이용 시, ▲택배 키오스크가 설치된 전국 GS25 편의점을 통해 택배 접수가 가능하고, ▲25kg 이하 물건은 3,500원의 가격으로 택배를 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페이코 택배 예약’ 서비스는 ‘페이코’ 앱 내 ‘라이프’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받는 사람, 보내는 사람, 물품정보 입력 및 결제를 진행한 후, 가까운 GS25 편의점을 방문해 택배를 접수할 수 있다.

NHN페이코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6월 24일까지 ‘페이코’ 첫 결제자에게 단돈 100원에 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결제자에게도 기간 내 할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NHN페이코 측은 “중고거래 활성화, 개인 인플루언서 판매 등에 따른 배송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편의점 택배 이용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페이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저렴한 가격 및 많은 점포 수를 통한 쉬운 접근성 등을 장점으로 한 택배 예약 서비스를 준비하게 됐다”며, “‘페이코’는 서울지하철 물품보관함, 음료자판기, 코레일 승차권 결제에 이어 편의점 택배 예약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생활 속 결제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