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자 IP 제어와 회사 전용 로그인 주소 서비스, 로그인 포탈 설정 기능 제공

▲ 구글 빅데이터 분석을 이용한 인터렉티브 로그인 활동 보고서

[아이티데일리] 넷킬러(대표 정성욱)는 ‘구글 지스위트(G Suite)’를 재택근무 기본 시스템으로 채택한 기업을 위해 통합 로그인 솔루션인 ‘킬러아이디(KillerID)’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실제 전세 계 피싱 사이트의 상당수가 구글 로그인 페이지를 모방하고 있어, 기업 ID와 패스워드를 해킹해 재택근무 시스템에 부정 접속할 가능성이 높다. 넷킬러의 ‘킬러아이디ID’는 ‘지스위트’에 로그인 시 자체 로그인 주소와 IP 기반의 접근을 제어할 수 있다. 특히, 원격 근무자의 경우 가상사설망(VPN)을 통해 접속하는 것이 안전하므로, ‘지스위트’ 로그인 시 VPN 사용을 의무화하도록 세팅할 수 있다.

‘지스위트’가 로그인 정보를 최대 6개월만 저장하는 것에 반해 ‘킬러아이디’는 계약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로그인 기록을 보관할 수 있어 국내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요건 상 로그인 기록 2년을 충족할 수 있다. 접속 이력에 대한 빅데이터(Big data) 분석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향후 빅데이터 분석으로 회사만의 고유한 로그인 패턴을 학습시킬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또한, 재택근무 시 회사 조직도와 임직원 연락처가 ‘구글 지스위트 지메일 애드온’으로 나타나고 다양한 연동을 통해 사내 인터넷 전화 시스템과도 연동이 가능하다. 회사 인사 정보 시스템과 연계해 자동으로 ‘구글 지스위트’ 계정 발급과 중단이 가능하고, 특히 재택근무 시 보안을 강화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이메일 고급 설정에 대한 감사 기능을 추가로 제공한다.

그 외 사내 내부 시스템의 사용자 로그인 시스템과 ‘지스위트’ 로그인에 대해 통합이 가능하므로 ‘지스위트’ 라이선스가 없는 사용자까지 로그인 관리와 사내 임직원 연락처 정보를 확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주요 고객으로는 필라, 한미약품과, 카카오페이,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등이 있다.

▲ 구글 지메일에서 발신자에 대한 사내 인사 정보를 보여주는 화면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