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포트폴리오로 신기술 도입 진입장벽 낮춰

 

[아이티데일리] 시스코 시스템즈(이하 시스코)는 국내 중소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IT 솔루션 패키지 ‘시스코 디자인드(Cisco Designed)’ 포트폴리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시스코 디자인드 포트폴리오는 급변하는 오늘날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제한적인 자원만으로 경쟁하는 중소기업들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설계됐으며, 보다 간편하면서도 안전하고 유연한 솔루션 패키지를 제공한다.

오늘날의 중소기업은 불확실한 글로벌 경제 환경에 직면하는 등 이전과는 다른 변화를 체감하고 있다. 동시에 디지털 경험, 우수한 고객 서비스 및 간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기대하는 고객의 요구도 충족시켜야 한다. 이 과정에서 클라우드 및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활용도가 높아짐에 따라 강력하고 안전한 네트워크는 중소기업에게도 핵심 요소로 자리 잡았다.

시스코 디자인드 브랜드로 새롭게 출시된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네트워킹, 보안, 협업, 클라우드 또는 인터넷 연결 등을 위한 중소기업용 엔드 투 엔드 제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시스코는 소규모 기업 지원을 위해 파트너 투자를 늘리고, 더욱 빠른 응답 시간과 즉시 연결 가능한 전문가 등을 통해 파트너와 소규모 고객 모두에게 간편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조범구 시스코코리아 대표는 “시스코 디자인드 포트폴리오를 통해 인적 및 재무적 자원이 비교적 부족한 중소기업도 보다 간단하고 실용적으로 비즈니스의 스마트화를 추진할 수 있다”며, “급변하는 환경에서도 기업 경쟁력 유지를 위해 신기술 도입의 문턱을 낮춰주는 솔루션을 제공하며 국내 경제의 근간을 책임지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비단 로이(Bidhan Roy) 시스코 아시아 태평양, 중국 및 일본 지역 커머셜 및 소규모 비즈니스 총괄은 “오늘날 불안한 경제 상황에서도 중소기업이 안정적이면서 스마트하게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는 중”이라며 “전 세계 글로벌 국내총생산(GDP)의 3분의 2 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중소기업도 대기업과 동등한 수준으로 최신 기술을 사업에 접목시키고 이를 통해 급격하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생존 능력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돕는데 초점을 맞추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