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한컴, ‘클라우드 및 업무 협업 플랫폼’ 협력 위해 MOU 체결

▲ 백도민 NHN CIO(좌측), 김대기 한글과컴퓨터 COO

[아이티데일리] NHN의 협업 플랫폼 ‘토스트 워크플레이스 두레이’에 한글과컴퓨터의 ‘한컴오피스 웹’이 탑재된다.

NHN(대표 정우진)은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 이하 한컴)와 ‘클라우드 및 업무 협업 플랫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코로나19를 계기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스마트워크 도입 활성화에 따라 진행됐다.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클라우드 기반 오피스 및 업무 협업 솔루션의 서비스 연계와 협력 체계 구축을 골자로 진행됐다.

NHN은 클라우드 협업 플랫폼 ‘토스트 워크플레이스 두레이(TOAST Workplace Dooray!)’에 한컴의 웹오피스인 ‘한컴오피스 웹’을 탑재해 두레이 사용자의 온라인 문서 협업이 손쉽게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한컴의 문서변환 솔루션 ‘독스컨버터(DocsConverter)’와 연계한 문서 변환, 모바일 전자결재, 문서 미리 보기, 콘텐츠 보안, 검색 키워드 추출 등의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백도민 NHN CIO는 “NHN은 자체 보유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시스템 안정성은 물론, 높은 보안성과 비용 효율성을 갖춘 스마트워크에 최적화된 업무 협업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양사의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일하는 방식에 대한 인식 대전환과 스마트워크 혁신을 이끄는 대표 주자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대기 한컴 COO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방식 전환이 확산됨에 따라 PC-모바일-웹을 아우르며 디바이스에 구애받지 않는 오피스SW의 중요성도 더욱 견고해질 것”이라면서, “양사는 국내에 스마트워크 환경이 확산할 수 있도록 상호간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