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플라이언스 및 데이터 보안 요건 충족하는 신규 서비스 및 제품 출시

IBM은 기업의 비즈니스 리스크 관리 구현을 지원하는 새로운 데이터 보안 서비스와 제품을 발표했다.

날로 강화되는 기업의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IBM이 새롭게 내놓은 보안 서비스 기술과 제품에는 ▲IBM 프로벤티아 컨텐츠 분석 기술을 비롯해 ▲정보 라이프사이클 전반의 데이터 보호를 위해 설계된 세가지 데이터 보안 서비스 ▲컴플라이언스 불이행의 추적, 보고, 조사를 지원하는 세 종류의 데이터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관리 소프트웨어가 포함돼 있다.

이번에 선보인 기술 및 제품은, 1년 전 인수합병을 통해 IBM에 합류한 인터넷시큐리티시스템즈(ISS: Internet Security Systems) 사업부의 주도하에 IBM 리서치 및 소프트웨어, 시스템 사업부가 공동 개발한 것이다. IBM은 어느 때보다 높은 컴플라이언스 및 데이터 보안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전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비즈니스 리스크 관리를 위한 전략적인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한국IBM 이경조 부사장은 "기업들은 기업 정책 규정 및 실행, 리스크 관리, 규제 준수, 사업 실적 향상을 위해 전사적인 솔루션과 표준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IBM 리스크 관리 솔루션은 강력한 보안 기능을 가진 정보 공유, 리스크에 대한 인식 강화, 정책 및 절차 실행, 현명한 제어 방법 적용과 결과에 대한 수월한 입증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기업이 바젤II, 사베인즈 옥슬리 법 및 기타 규제 관련 요구사항을 비용 효율적으로 준수하고 경영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 리스크 관리는 다양한 형태로 일어나는 일상적 비즈니스 리스크에 대한 전략적인 감독으로, 내부 프로세스•인력•시스템 등의 부적합이나 실패, 또는 외부 사건으로 인한 데이터 손실이나 컴플라이언스 불이행의 리스크 등을 감시하는 일을 수행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