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BI전문기업 비아이매트릭스 제품 활용…“국내 우수 솔루션 발굴해 일본 시장 공략”

[아이티데일리] LG히다찌(대표 김수엽)는 비아이매트릭스(대표 배영근)의 ‘아이매트릭스(i-MATRIX)’를 활용해 일본 대기업의 자재관리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아이매트릭스’는 기업 내 다양한 데이터를 쉽고 편리하게 추출·가공해 원하는 형태로 분석할 수 있도록 하는 BI(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이다. 분석용 웹 화면을 엑셀 시트로 작성해 수식·함수·그래프 등 기존 엑셀에서 사용하던 기능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고, 쿼리 작성 없이 마우스 조작만으로 데이터 검색처리 및 다양한 이벤트 설정이 가능하다.

LG히다찌는 최근 일본 대기업의 유지보수용 자재관리시스템 구축에 ‘아이매트릭스’를 제공해 개발 생산성 향상 및 업무 유지보수성을 확보했다. 이번 성공사례를 통해 BI분석과 엑셀업무 외에도 SI 프로젝트의 생산성 향상 툴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에 LG히다찌는 기존 엑셀 업무노하우를 유지하면서 단기간에 구축 가능하고 유지보수가 용이한 ‘아이매트릭스’를 일본 시장에 적극 제안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혁근 LG히다찌 솔루션사업본부장은 “‘아이매트릭스’ 등 일본 수출실적 및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판매 경로를 개발하고, 지속적인 국내 우수 솔루션 발굴과 적극적인 일본 현지 체제 활용으로 일본 시장에서의 국내 솔루션 확판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