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트러스트 제어 통해 하이브리드 환경 보호

 

[아이티데일리] 펄스시큐어(Pulse Secure)가 하이브리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보안 액세스 솔루션 제품군을 15일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군은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제어를 첨단화할 수 있도록 간소화, 모듈화, 통합화된 방식으로 구축된다. ‘펄스 액세스 스위트 플러스(Pulse Access Suite Plus)’는 다양한 종류의 보안 액세스 툴을 통합해, 장소, 네트워크, 기기에 구애받지 않고 원활하고 안전하게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펄스 액세스 스위트’는 모바일, 네트워크, 멀티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쳐 개인 신분과 기기 인증에 대한 관리는 물론, 안전한 커넥티비티, 넓어진 가시성과 애널리틱스와 위협 대응 기능 등을 제공한다.

다양한 종류의 보안 액세스 툴을 단일 플랫폼에 통합함으로써 일원화된 사용자 액세스 능력을 확보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프로비저닝, 관리, 확장 작업을 간소화할 수 있다. 또한 중앙 집중형으로 제로 트러스트 정책을 체계화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펄스 액세스 스위트 플러스’의 주요 기능은 ▲제로 트러스트 정책 도입에 따른 원격·클라우드 액세스 보안성 확보 ▲다중 인증(MFA)과 싱글 사인온(SSO) 지원 ▲기기 컴플라이언스 및 모바일 기기 관리(MDM) ▲엔드포인트 및 IoT 기기 프로파일러, 네트워크 접근 제어(NAC) ▲사용자 및 개체 행동 분석(UEBA) 및 이상 탐지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ADC) 및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AF) ▲최적화 게이트웨이 설정(OGS) ▲‘펄스 원(Pulse One)’ 중앙화 관리 등이다.

수디카 라마크리슈나(Sudhakar Ramakrishna) 펄스시큐어 CEO는 “기업들이 시큐어 액세스 솔루션을 활용해야 하는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군은 전사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더불어 구성원들이 근무 장소와 기기에 상관없이 간편하고 안전하며 지속적해서 소속 기업의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면서,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펄스 액세스 스위트 플러스’는 보안 액세스 기능을 신속하게 확장해 리소스를 최적화하고 새로운 사업에 필요한 요건을 지원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데이터 보호 규정에도 대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