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상에서 PAM 솔루션 서비스…SaaS 분야로 MSP 사업 확대

▲ 신세계아이앤씨와 사이버아크와 화상회의를 통해 클라우드 보안 사업 협력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아이티데일리] 신세계아이앤씨는 사이버아크와 클라우드 보안 사업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1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클라우드 보안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국내외 시장 확대를 위한 기술, 마케팅 분야 협력관계를 구축한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사이버아크의 PAM(Privileged Access Management) 솔루션을 AWS 기반 서비스로 구축해 상반기 중 출시할 예정이다.

양윤지 신세계아이앤씨 IT2담당 상무는 “클라우드 산업이 확대되면서 권한 계정 관련 보안침해사고가 증가하고,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기업고객의 니즈가 급증함에 따라 글로벌 보안솔루션 리딩 기업인 사이버아크와 전략적 사업제휴를 맺게 됐다”며, “신세계아이앤씨가 그 동안 쌓아온 클라우드 MSP 노하우에 사이버아크의 보안 기술력을 더해 기업고객에게 강력하고 효율적인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아이앤씨는 클라우드 MSP 사업에 대해, 인프라를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IaaS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SaaS 비즈니스까지 서비스 분야를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