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분야 마이스터고 교장단 간담회 개최…인력 문제 해결 위한 지원책 도출

▲ 지난 8일, 한국SW산업협회가 ‘SW분야 마이스터고 교장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아이티데일리] 한국SW산업협회(회장 이홍구)는 지난 8일 회원사 연계 지원 강화를 위한 ‘SW분야 마이스터고 교장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4차 산업혁명, 언택트(Untact) 시대 등이 다가오면서 SW산업의 우수 인재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한 안건으로 떠올랐다. 하지만 국내 SW산업의 고질적인 인력 미스매칭 현상은 산업계의 경쟁력을 약화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SW산업계의 인력 문제를 기업과 학교가 함께 고민하기 위한 것으로,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정례적 모임을 통해 지속적으로 해결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병역특례 확대 지원 ▲교원 연수 및 재교육 ▲산업계 니즈를 반영한 교육 과정 개선 등 마이스터고에서 필요로 하는 사항에 대해 의견을 듣고 해결책을 함께 모색했다. 고졸 인재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지원 확대 등 장기적인 관점으로 논의해야하는 안건도 도출됐다.

이홍구 한국SW산업협회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수 SW 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활동이 기대된다”면서, “회원사와 마이스터고가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가지고 우수 인재 배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회가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SW산업협회는 마이스터고와의 업무협약(MOU) 체결을 통해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실무위원회를 운영하며 지원 활동에 착수할 예정이다. 교원 연수 및 멘토 지원, 기업 설명회 및 취업 지원 행사 등의 지원 활동을 협의해 추진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