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럴의 70배 이상 늘어난 트래픽에 NCP 인프라 이점 활용해 대응 성공

▲ NBP가 배럴의 대규모 이벤트에 성공적으로 대응하는 등 패션업계에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아이티데일리]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대표 박원기, 이하 NBP)은 국내 스포츠웨어 브랜드 ‘배럴’의 대규모 이벤트에 성공적으로 대응하는 등 패션업계에 시장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배럴은 정기적인 온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매출 및 인지도를 성장시켜왔으며, 프로모션 기간마다 늘어나는 트래픽 폭주로 쇼핑몰이 마비되는 문제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의 인프라 이점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해결했다.

NBP 측은 배럴이 배우 한소희를 모델로 발탁하면서 온라인 프로모션에서 평소 대비 70배 이상 트래픽 증가하게 됐지만, 그럼에도 자체 온라인몰에서 접속 지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황상흠 배럴 e-비즈니스담당자는 “평소 대비 온라인 몰 상품 페이지 뷰는 70배, 방문자 수는 40배 증가했지만 NCP의 지원으로 중단 없이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했다”고 밝혔다.

한근주 NBP 마케팅 리더는 “NCP의 CDN 상품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 사용자에게도 빠르게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다”면서, “기존의 네이버의 300개의 서비스를 운영해본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업의 서비스 특성에 맞춰 IT 운영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