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케일 플랫폼 상에서 ‘심센터’ 제품군 SaaS로 제공

[아이티데일리]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이하 지멘스)는 클라우드 HPC(High-performance Computing) 플랫폼에서 자사의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리스케일과 협력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력에 따라 양사는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 SW 및 HPC HW 인프라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게 된다 리스케일의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지멘스의 ‘심센터 3D(Simcenter 3D)’와 ‘심센터 아메심(Amesim)’ 등을 SaaS(software-as-a-service)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 고객들은 전반적인 IT 인프라 관리 비용을 절감하면서 빠르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오병준 지멘스 코리아 대표는 “리스케일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지멘스가 고객에게 가장 민첩하고 역동적인 컴퓨팅 환경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대기업은 물론 비용 부담으로 CAE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기 어려웠던 한국의 중소기업들도 리스케일의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대규모 시뮬레이션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종현 리스케일 한국지사장은 “지멘스와 적극 협력해 국내 고객들이 R&D 분야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며, “규모가 큰 고객에서부터 기존에 HPC와 CAE 솔루션 도입에 어려움이 있던 기업에 이르기까지 한국의 고객들이 안정적으로 고성능 컴퓨팅 자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