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및 정보 분석 예측 기반 마련, 업무처리방식 자동화 추진

 

[아이티데일리] 머신러닝 전문기업 위세아이텍이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20년 불법 온라인도박 감시시스템 구축’ 사업을 5월 11일 수주했다. 사업예산은 약 7억원이다.

‘20년 불법 온라인도박 감시시스템 구축’ 사업은 매년 불법사행산업의 규모와 피해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갈수록 지능화되는 온라인 도박범죄에 대처하기 위한 것이다. 이 사업은 데이터기반 분석·활용 시스템을 구축하고 데이터 기반 업무체계 정보화 지원 강화를 위해 관계기관과의 정보 연계, 차단의뢰 공동활용 서비스 구축, 업무 진행현황 알림서비스 등 불법온라인 감시업무 시스템 고도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사행산업통함감독위원회는 이번 사업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체계를 구축해 업무관련 지식 및 정보 분석의 예측 기반을 마련하고 수작업 위주였던 기존 업무처리방식을 자동화함으로써 업무효율성을 증대 및 감시원 본연의 업무를 강화해 불법온라인 도박 시장 근절을 강화할 예정이다.

위세아이텍은 불법온라인 감시업무시스템의 고도화를 위해 빅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해 웹 데이터 기반 불법도박사이트 유사도 판별서비스 제공, 스팸문자 분석을 통한 도박사이트 여부 제공, 업무 수행에 부담해소를 위한 채증 및 업로드의 자동화 기반 마련, 빅데이터 분석 시각화 서비스 제공 등에 나서게 된다.

김종현 위세아이텍 대표는 “보이지 않는 개선사항까지 도출해 빈틈없는 고품질의 시스템을 구축하고 빅데이터 활용 및 머신러닝을 적용한 업무시스템으로 불법 온라인 도박 근절에 기여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