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크리에이터 100여팀 참가…성장 가능성, 영상 완성도 등 평가해 6개 수상팀 선정

▲ 화상회의 솔루션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1318 크리에이터 선발대회’ 결선

[아이티데일리]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 이하 한컴)는 청소년 진로 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개최한 ‘1318 크리에이터 선발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미래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청소년 100여 개 팀이 참가했다. 예선과 본선을 거쳐 10개 팀이 결선에 올라 ‘세상을 변화시키는 말랑말랑한 아이디어’를 주제로 영상을 제작했다. 결선은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한컴마루에서 진행됐으며, 코로나19에 의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현장 출연 없이 원격 화상회의 솔루션을 통해 작품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결선 심사는 유명 크리에이터 ‘데이브’와 ‘엔조이커플’, 김현성 인플루언서 경제산업협회 회장 등 전문가들과 함께 20명의 10대 또래 심사위원이 참여했다. 결선에 오른 팀들의 성장 가능성과 영상의 완성도, 기획력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최종 우승팀을 결정했다.

심사 결과 ▲다이아몬드버튼상 ‘이제고딩 김준희’ ▲골드버튼상 ‘투곤좋아 이장주’, ‘주노(JUNO)’ ▲실버버튼상 ‘G.I.C(Greener is Cleaner)’, ‘국경없는음악가’, ‘마뮤’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상희 한컴 브랜드개발 실장은 “짧은 준비시간에도 불구하고 기발한 아이디어와 자신만의 언어로 적극 표현하는 청소년들의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통해 미래 핵심 인재로 역량을 키워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318 크리에이터 선발대회’ 수상작은 유튜브 ‘말랑말랑 무브먼트’ 채널을 통해 6일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