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와 파트너 계약 체결

▲ ‘지니안 인사이츠 E’ 위협 탐지 프로세스

[아이티데일리] 쿤텍(대표 방혁준)은 지니언스(대표 이동범)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EDR 솔루션 ‘지니안 인사이츠 E(Genian Insights E)’ 2.0버전을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쿤텍은 국내에서 발생하는 보안 이벤트에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높이 평가해, 지니언스와 ‘지니안 인사이츠 E’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EDR 솔루션의 경우 보안 이슈에 대한 빠른 피드백과 대처가 중요하지만, 외산 제품은 국내 제품에 비해 신속한 대응이 어렵다는 문제를 갖고 있다. 이에 쿤텍은 ‘피드백 지연으로 인한 보안 공백’이라는 외산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지니언스와 협력을 추진했다.

지니언스의 ‘지니안 인사이츠 E’는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기반 EDR 솔루션으로, 단말에 대한 지속적 모니터링과 정보 수집을 통해 엔드포인트 기기를 대상으로 하는 위협을 탐지하고 분석해 대응한다. 크게 ‘인사이츠 E 분석 서버’, ‘PC에 설치되는 에이전트(Agent)’, ‘에이전트 관리 서버’의 세가지 요소로 구성돼 있다.

특히 ‘지니안 인사이츠 E’는 다른 프로세스와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충돌 회피 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네트워크에서 탐지된 이상징후와 엔드포인트 내 악성행위를 연관분석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를 통해 보안 침해 사고 탐지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방혁준 쿤텍 대표는 “IT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기존 방식으로는 예측하기 어려운 보안 위협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직간접적으로 엔드포인트를 위협하는 경로 또한 늘어나고 있다”면서, “쿤텍은 보안 위협 활동을 정확히 파악해 즉각적 대응을 제공하는 ‘지니안 인사이츠 E’ 공급을 통해 현재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지니언스와의 협력을 통한 기술지원 활동 또한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