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지표 신규 구축, 의안비용추계시스템 DB 콘텐츠 추가구축 및 갱신 추진

[아이티데일리] 위세아이텍이 국회예산정책처 ‘2020년도 NABO 정보시스템 DB 갱신 및 기능개선’ 사업을 수주했다.

‘2020년도 NABO 정보시스템 DB 갱신 및 기능개선’ 사업은 재정경제통계시스템(NABOSTATS)의 통계지표 신규 구축, 기존 콘텐츠 최신화, 기능 개선 등과 의안비용추계시스템(COSTEM)의 DB 콘텐츠 추가 구축, DB 갱신에 필요한 관리기능 추가 개발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서 재정경제통계시스템(NABOSTATS) 구축 대상은 약 1,175건, 의안비용추계시스템(COSTEM) 기초자료 구축 대상은 약 69,300건이며 위세아이텍은 8개월간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위세아이텍은 2018년도와 2019년도 재정경제통계시스템(NABOSTATS) 구축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울러 국방부, 한국주택금융공사, 형사정책연구원, 에너지경제연구원, 에너지기술평가원, 농촌경제연구원 등 다수의 통계시스템 구축 및 성공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김종현 위세아이텍 대표는 “NABO 정보시스템 DB 갱신 및 기능개선을 통해 의정활동에 기여하는 최적화된 NABO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민과 소통하는 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