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평가 항목 18점 만점 획득, 종합 탐지율 99.8% 기록

▲ 시큐리온의 ‘온AV’가 11회 연속 AV-테스트 인증을 획득했다.

[아이티데일리] 시큐리온은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온AV(OnAV)’가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평가 기관 AV-테스트에서 18점 만점을 획득하며 11회 연속 인증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온AV’는 ▲과잉탐지(과탐) ▲퍼포먼스 ▲미탐지(미탐) 등 3개 평가항목에서 모두 최고점인 6점을 받으며 18점 만점에 18점을 기록했다. ‘온AV’는 머신러닝 탐지에서 과탐이 발생할 경우 평판 검증을 통해 오류를 바로잡도록 설계돼 있지만, 이번 평가에서는 평판 검증 없이 머신러닝 기술만으로도 과탐 0개를 기록했다.

종합 탐지율 또한 99.8%를 기록했다. 시큐리온은 AV-테스트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며 99% 이상의 탐지율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시큐리온은 최근 이성권 대표를 선임하며 적극적인 사업 확장 의지를 밝힌 바 있다. 글로벌 인증을 획득한 ‘온AV’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바일과 IoT를 아우르는 종합 보안 솔루션 브랜드 ‘On(온)’ 시리즈를 판매, 보급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이성권 시큐리온 대표는 “자체 개발한 엔진으로 글로벌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국내 기업이 거의 없다”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리의 제품과 솔루션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스타트업에 1~2년간 ‘온AV’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스타트업팩’ 서비스를 비롯해 다양한 형태로 고객사와 윈윈(Win-Win) 할 수 있는 방안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