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안정적인 고품질 콘텐츠 전송으로 고객 온라인 쇼핑 경험 향상

[아이티데일리] 아카마이코리아(대표 이경준)는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가 아카마이 ‘이미지 매니저(Image Manager)’의 ‘애니메이티드(animated) GIF 최적화’ 기능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코리아센터는 고품질의 콘텐츠를 보다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이미지 매니저’ 도입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고객들에게 생생한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제품에 대한 고품질 이미지와 영상이 필수적이었기 때문이다.

‘이미지 매니저’는 모든 디바이스와 브라우저에 가장 적합한 품질, 포맷, 크기 조합으로 이미지와 영상을 지능적으로 최적화하는 솔루션이다. 지능적으로 계산된 정확한 압축률을 적용해 용량은 최대한 줄이면서 육안으로는 차이가 느껴지지 않는 수준의 품질을 제공한다.

‘이미지 매니저’는 움직이는 이미지 포맷인 GIF 파일을 포함한 모든 이미지 포맷을 지원한다. 코리아센터가 새롭게 도입한 ‘애니메이티드 GIF 최적화’ 기능은 일반 이미지 보다 용량이 큰 GIF 파일을 품질 저하 없이 제공해 고객에게 더욱 생생한 쇼핑 경험을 전달하도록 지원한다.

코리아센터는 ‘이미지 매니저’ 도입 이전에 콘텐츠의 파생 버전을 생성, 변환, 전송하는 작업을 수동으로 진행하며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있었다. ‘이미지 매니저’ 도입 이후에는 원본 콘텐츠만 저장을 하게 되면서 인프라 부담을 덜게 됐다. 또한 ‘이미지 최적화’ 작업으로 트래픽 문제를 해결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보다 원활한 웹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모든 작업이 자동화돼 IT 운영진의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킨 것은 물론, 서비스 가용성 100%를 지원하는 ‘이미지 매니저’로 무중단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김태상 코리아센터 이사는 “아카마이의 ‘이미지 매니저’를 도입한 후 트래픽으로 인한 지연 없이 웹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애니메이티드 GIF 최적화’ 기능을 추가 도입해 고객의 온라인 쇼핑 경험을 향상시킴으로써 고객 이탈률을 줄이고 브랜드 이미지 또한 제고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동영상 플랫폼을 이용한 비디오 커머스 시장으로의 사업 확대를 고려 중인데, ‘이미지 매니저 비디오 최적화(Video Optimization)’ 기능도 도입해 고객들의 온라인 쇼핑 경험을 더욱 극대화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도균 아카마이 코리아 웹 사업부 본부장은 “오랜 기간 동안의 코리아센터와의 협력 관계에 이어 한국 이커머스 시장에서 최초로 ‘애니메이티드 GIF 최적화’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아카마이 이미지 매니저’를 비롯해 웹 성능 향상 솔루션을 통해 아카마이 고객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해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