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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시에스, ‘오즈 이폼’으로 은행권 비대면 설문 시스템 구축신한은행 ‘굿 서비스 경험조사’ 시스템 적용…금융권 전자문서 솔루션 적용 확대
   

[아이티데일리] 포시에스가 금융권의 전자문서 솔루션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창구 페이퍼리스 시스템, 태블릿 브랜치 시스템, 비대면 스마트 창구 시스템에 이어, 은행권에 모바일 비대면 설문 시스템을 처음으로 구축했다.

전자문서 및 리포팅 솔루션 전문기업 포시에스(대표 박미경, 문진일)는 신한은행의 ‘굿 서비스 경험조사’ 시스템에 자사의 ‘오즈 이폼’을 적용 및 구축했다고 10일 밝혔다.

‘굿 서비스 경험조사’는 신한은행이 영업점 창구에서 업무를 처리한 모든 고객에게 2시간 이내 ‘카카오톡’을 이용한 모바일 설문을 보내고, 고객은 본인의 창구 업무처리 경험을 은행에 전달하는 고객 만족도 조사 방법이다.

기존의 고객 만족도 조사는 콜센터 직원과의 직접 통화 또는 ARS 형태로 진행됐다. 포시에스는 새로운 모바일 비대면 설문조사 시스템을 통해 고객 응답률 상승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문진일 포시에스 대표는 “이번 모바일 설문조사 시스템 구축은 금융권의 전자문서 솔루션 적용 범위를 확장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전자문서 솔루션 대표 기업으로서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고객 중심, 사용자 중심의 앞선 기술을 제공하고 전자문서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금융권의 디지털 업무 환경이 필수인 시기가 됐다. 포시에스는 하나은행, KB국민은행, SC은행 등 제1금융권에서부터 증권, 카드, 캐피탈, 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까지 창구 페이퍼리스 시스템과 태블릿 브랜치 시스템 등 금융권 최다 레퍼런스를 확보하며 국내 전자문서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보험사 최초로 창구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도입한 삼성화재와 신한생명을 비롯해, 한화생명, 푸르덴셜생명,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등 국내 주요 보험사들 역시 종이 계약서 대신 모바일 전자청약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오즈 이폼’을 통해 업무 환경에 따른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구축했다. 삼성생명 또한 현재 ‘오즈 이폼’을 통한 보험거래 디지털화 재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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