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

▲ 유니티가 13일부터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한 웨비나 ‘유니티 데브 윅스’를 진행한다.

[아이티데일리] 유니티코리아(대표 김인숙)가 오는 13일부터 유니티의 최신 기술 이슈를 전하는 온라인 웨비나 ‘유니티 데브 윅스(Unity Dev Weeks)’를 진행한다. ‘유니티 데브 윅스’는 누구나 무료로 통해 참여 가능하며, 최신 기술과 적용 사례, Q&A 등이 진행된다.

13일부터 2주간, 5월 11일부터 2주간 유니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열리는 ‘유니티 데브 윅스’는 게임 개발은 물론, 건축, 엔지니어링, 설계, 건설(Architecture Engineering Construction, AEC) 분야, 영화, 애니메이션, 광고, 미디어(Media & Entertainment, M&E) 분야 등 대표 산업 분야의 사례와 유니티 엔진의 활용 방안이 공유된다.

특히 유니티코리아 에반젤리스트가 최신 유니티 엔진 업데이트로 추가된 HDRP(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와 URP(Universal Render Pipeline,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를 자세히 소개한다.

HDRP는 고성능 콘솔과 PC에서 사실적이고 정교한 고해상도 그래픽을 구현하는 기능이며, URP는 모바일 및 2D, 3D, AR/VR 프로젝트를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향상된 그래픽과 확장성, 성능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이를 활용해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결과물의 품질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넷마블의 ‘A3: 스틸 얼라이브’의 유니티 활용 사례를 엿볼 수 있는 세션도 준비됐다. 해당 세션에서는 이데아게임즈의 담당자가 ‘A3: 스틸 얼라이브’의 테크니컬 아트 리뷰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게임내 수익화와 유니티 애즈 광고 캠페인에 대한 세션 및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AEC) 업계를 위한 실시간 3D BIM(건축 정보 모델) 솔루션인 유니티 리플렉트(Unity Reflect) 관련 기초 교육 등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유니티코리아의 유니티 데브 윅스는 온라인 몰입형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의 글로벌 온라인 교육 세션 ‘유나이트 나우(Unite Now)’와 함께 진행된다. ‘유나이트 나우’는 태평양 표준시(PT) 기준으로 14일부터 이번 여름까지 유니티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유니티를 활용해 프로젝트 전반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최신 기술과 다양한 산업 사례를 실시간 라이브로 소개한다.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는 “유니티코리아가 마련한 유니티 데브 윅스는 개발자들이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기술과 다양한 산업 사례 소개, 실시간 Q&A 등을 포함해, 보다 효율적인 작업 과정과 더 나은 결과물을 갈망하는 국내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유니티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개발자들과 적극 소통하고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니티 데브 윅스에 대한 내용은 유니티 스퀘어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유나이트 나우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일정은 유니티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