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2
뉴스홈 > 비즈니스IT
IBM, ‘왓슨 어시스턴트 포 시티즌’으로 코로나 19 정보 제공3달 간 무료 제공, 한국어 포함 13개 언어로 맞춤 구성 가능
   
▲ IBM이 ‘왓슨 어시스턴트 포 시티즌’으로 코로나19 관련 정보 제공를 제공한다.

[아이티데일리]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IBM이 AI를 활용해 각국의 국민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지원에 나섰다.

IBM은 AI 챗봇 ‘왓슨 어시스턴트 포 시티즌(IBM Watson Assistant for Citizens)’으로 코로나 19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IBM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IBM 왓슨 어시스턴트 포 시티즌’에는 왓슨 어시스턴트, IBM 리서치의 자연어 처리 기능, 왓슨 디스커버리의 첨단 엔터프라이즈 AI 검색 기능 등이 적용됐다. 고객이 제공하는 정보를 활용해 전화 또는 문자 메시지로 들어오는 코로나19 관련 자주 묻는 질문에 자동으로 응답한다. “코로나19의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집을 어떻게 청소해야 할까요?”,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등의 질문들이 해당된다.

또한 기본 모델과 의도를 기반으로 맞춤 구성해 해당 지역과 관련된 정보 및 구성원과 구체적으로 관련된 정보들을 포함할 수 있다. 가령 정부와 지자체, 병원 또는 기타 의료 기관은 “우리 동네 확진자 수는 몇 명인가요?”, “학교는 얼마 동안 폐쇄될 예정인가요?”, “검사는 어디에서 받을 수 있나요?” 등 해당 지역과 관련된 질문을 포함하도록 솔루션을 맞춤 구성할 수 있다.

IBM은 ‘왓슨 어시스턴트 포 시티즌’을 최소 90일 동안 무료로 제공하며, 초기 설정 작업을 지원한다. 초기 설정 작업에는 수일이 소요된다. 초기 솔루션은 영어와 스페인어로 제공되며 한국어를 포함한 13개 언어로 맞춤 구성할 수 있다.

   
▲ IBM이 ‘왓슨 어시스턴트 포 시티즌’으로 코로나 19 관련 정보 제공를 제공한다.

영어 버전의 ‘왓슨 어시스턴트 포 시티즌’은 현재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 Prevention, CDC)의 지침과 같은 외부 정보와 주정부 웹사이트에 게시된 학교 폐쇄, 뉴스, 문서 등 지역 정보로부터 현재 이용 가능한 데이터를 활용한다. IBM은 이미 뉴욕, 캘리포니아, 조지아, 텍사스, 아칸소 등 미국 전역에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체코, 핀란드, 그리스, 이탈리아, 폴란드, 스페인, 영국 등 전 세계의 기관과도 협력하고 있다.

롭 토마스(Rob Thomas) IBM 데이터 및 AI 부문 총괄은 “정부 및 의료 기관들이 AI를 활용해 중요 정보를 대중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현 상황에서는 다른 모든 업계의 기업들도 고객 및 직원들과 디지털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며, “IBM은 자연어 처리 및 기타 첨단 AI 기술을 활용해 지난 수년간 수천 곳의 글로벌 기업 및 기관의 요구에 효과적으로 부응해왔다. AI는 이 불확실한 시기에 훌륭한 지원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인기기사 순위
여백
여백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