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워 전문 브랜드 꾸까와 출시 기념 한정판 ‘기가지니 미니×꾸까 콜라보 패키지’ 판매

▲ KT가 ‘기가지니 미니’ 및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을 출시한다.

[아이티데일리] KT(대표 구현모)가 콤팩트한 디자인의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 미니’와 한층 업그레이드 된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을 2일 출시했다.

‘기가지니 미니’는 한 손으로 잡을 수 있는 사이즈(7.28×7.28×11.4cm)와 그레이 컬러를 적용했다. 또한 하만카돈 스피커(6W)를 장착해 고품질의 음원을 들을 수 있다. ‘기가지니 미니’는 음악듣기, 대화, 정보검색 등 다양한 기가지니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삼성 HR 전문기업인 멀티캠퍼스와 함께 ‘멀티캠퍼스 스마트톡’을 단독 제공한다. 쉐도잉과 롤 플레이 등 음성인식을 통해 영어실력을 늘리고 싶은 직장인, 학생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말 가격은 79,200원(VAT 포함)이며, KT샵에서 단독 판매한다. 통신사 구분 없이 와이파이(Wi-Fi)에 연결 후 사용 가능하다.

KT는 출시를 맞아 ‘기가지니 미니×꾸까 스페셜 패키지’를 선착순으로 한정 판매한다. 이 패키지는 기가지니 미니 구매자들에게 일상에서 즐기는 꽃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플라워 전문 브랜드인 ‘꾸까(Kukka)’의 꽃다발, 화병, 웰컴카드를 제공한다.

또한 KT는 지난해 4월 선보인 일체형 AI TV ‘기가지니 테이블 TV’의 후속 모델로 기능이 더욱 업그레이드된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을 출시했다.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은 전작과 동일하게 셋톱박스 기능에 11.6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개인용 AI TV로 활용할 수 있다. 하만카돈의 고품질 스피커(16W)를 탑재했으며 올레 TV의 실시간 채널 및 VOD 감상, 지니뮤직,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은 기가지니2에 적용된 ‘만능 리모컨’ 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은 적외선 송신기(IR블래스터)를 통해 에어컨, 공기청정기, 선풍기 3개 가전 품목 600여개 제조사의 가전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음성을 리모컨의 적외선 신호로 변경해 사물인터넷(IoT)을 지원하지 않는 가전을 말로 제어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T는 만능 리모컨을 통해 음성으로 제어 가능한 가전 품목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은 전국 KT 대리점, 고객센터, KT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396,000원(VAT 포함)으로, 올레 tv 시청을 위해서는 IPTV 가입이 필요하다.

김채희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은 “많은 고객들이 더욱 친숙하게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KT는 AI TV 기가지니 출시 이후 기가지니2, 기가지니 LTE, 기가지니 테이블 TV 등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해왔다”며, “앞으로도 KT는 다양한 업체와 협력해 나가는 등 새로운 시도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