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필수 기능을 SDK 형태로 제공…빠르게 게임 공통 기능 구현 가능

▲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제공되고 있는 ‘게임팟’ 제공 기능

[아이티데일리]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 솔루션인 ‘게임팟’을 일본 및 싱가포르 리전에 출시, 일본 및 동남아 지역을 공략한다고 나섰다. 이번 NBP가 일본과 동남아 지역에 집중하는 이유는 NBP의 글로벌 리전이 일본과 싱가포르에 있어, 이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30일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대표 박원기, 이하 NBP)은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의 솔루션 ‘게임팟(GAMEPOT)’을 일본 및 싱가포르 리전에 출시했다.

‘게임팟’은 게임을 위한 필수 기능을 SDK 형태로 제공해 쉽고 빠르게 게임의 공통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 솔루션이다. 로그인 인증, 결제 기능은 물론 푸시, 쿠폰, 고객지원, 통계, 광고 등의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고, 게임 유저 정보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 분석도 가능하고, 운영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기능들도 탑재됐다. 이를 통해 게임사들은 개발 리소스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 NBP의 설명이다.

2018년 11월 NCP 한국 리전에서 정식 출시한 ‘게임팟’은 국내 게임사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고, 국내 안드로이드 앱마켓 매출 2위를 달성한 플레이위드의 ‘로한M’도 ‘게임팟’을 활용해 지난 10월 대만 진출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배주환 NBP 부장은 “‘게임팟’은 경쟁사들 제품과 비교했을 때에도 월등한 차이로 게임 개발 및 운영에 필요한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게임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쿠폰, 통계 기능은 타사 게임 매니지먼트 서비스와는 달리 추가 비용 부담 없이 기본으로 제공돼 게임사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게임팟’의 이번 해외 출시를 통해 일본 및 동남아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게임사들이 더욱 빠르고 안정적인 게임 론칭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