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학·대학원생 대상 AI, 5G 등 ICT 주요 분야 실무 경험 기회 제공

[아이티데일리]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전국 대학·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AI, 5G 등 ICT 주요 분야 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AI 펠로우십(Fellowship)’ 2기를 선발한다. 신청 접수는 오는 30일부터 4월 23일까지 진행된다.

‘AI 펠로우십’은 SK텔레콤이 ICT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4차 산업 시대의 핵심 인력인 AI 전문가들을 직접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부터 시작했다.

‘AI 펠로우십’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학부 3학년부터 석사 3학기 학생까지 휴학생을 포함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개인 또는 3인 이하로 구성된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선발 과정은 공정성과 역량만을 두고 평가하기 위해 학교와 전공 정보는 블라인드로 이뤄진다.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 ‘AI 펠로우십’의 특징은 실제 현업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참여해볼 수 있다는 점이다. 참가자들은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API와 소스 코드를 활용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등 ICT 주요 분야의 과제를 진행하게 된다. 업계 전문가들이 담당 멘토로 배정돼 매달 멘토링을 통해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고민 해결을 돕는다. 과제 수행 비용은 팀당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된다.

SK텔레콤은 5G 시대의 AI 전문가 양성의 필요성을 절감해, 국내 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7년 서울대학교와 ‘AI 커리큘럼’ 개설을 시작으로 SK텔레콤이 보유한 AI 기술 역량과 IT 자산을 국내 대학과 공유해왔다. 2019년에는 온라인 기반의 AI커리큘럼을 연세대, 서강대, 한양대, 광운대에 적용한 바 있으며 2020년에는 보다 더 우수한 콘텐츠를 더 많은 학교로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신상규 SK텔레콤 기업문화센터장은 “SK텔레콤은 AI, 5G 등 ICT 선도 기업으로서 4차 산업 시대 이끌기 위한 우수인재를 조기에 양성함과 동시에 함께 초시대를 만들어나가겠다”며, “세상을 함께 바꾸고 싶은 예비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AI 펠로우십’ 모집 공고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