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구별 확진자 현황 및 확진자 동선 정보 제공, PC와 모바일로 확인 가능

[아이티데일리] 오픈메이트온(대표 이은영)은 최근 ‘스마트온(Smart-ON)’서비스에 시/군/구별 코로나19발생현황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 오픈메이트온은 ‘스마트온’서비스에 시/군/구별 코로나19발생 황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스마트온(www.smart-on.co.kr)’서비스 코로나19현황에서는 시/군/구 단위로 전국을 쉽게 조회할 수 있고 확진 환자의 동선을 PC또는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질병관리본부와 포털 사이트에서 시도별 발생 현황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내가 살고 있는 곳(시/군/구)의 확진자 현황과 이동동선을 확인하려면 해당 지자체의 홈페이지를 이용해야만 했다.

오픈메이트온 관계자는 “이번 코로나19현황 메뉴를 추가함으로써 시민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해 위축된 지역 경제 회복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마트온은 빅데이터 & 인공지능을 적용해 도시를 진단하고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예산, 지출, 인구, 산업 등 도시현황을 진단하고 인공지능이 추천하는 정책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오픈메이트온은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시민들의 데이터 활용 문턱을 낮추고 지자체의 각종 정책에 대한 관심을 높여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다가올 총선에 대비해 오픈메이트온은 스마트온 서비스에 총선 후보들에 대한 정보를 각 지역의 상황과 비교해 조회할 수 있는 메뉴도 선보일 예정이다.

오픈메이트온은 사회적 가치창출과 혁신적인 기술력의 가능성을 인정받아 지난 2019년 11월 소셜임팩트 펀드(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로부터 약 10억원의 투자를 받기도 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