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표준 정부 서비스 활용 기반 조성…국방 인사체계 일원화로 업무 효율성 증대

▲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웹스퀘어5’로 국방인사정보체계 고도화 사업에 참여한다.

[아이티데일리]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자사 웹 표준 UI 플랫폼 ‘웹스퀘어5(WebSquare5)’를 국방전산정보원 국방인사정보체계 고도화 사업의 솔루션으로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전사자원관리(ERP) 기반의 국방인사정보체계를 웹 표준체계로 전환하는 사업이다. 국방인사정보체계는 국방전산정보원의 5대 분야, 22개 세부 업무를 포괄하는 국방 핵심 체계로, 육해공군 전체가 사용하는 대규모 정보시스템이다. 국방전산정보원은 국방인사정보체계를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 기반의 통합 체계로 구축할 예정이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측은 ‘웹스퀘어5’로 보안에 취약한 액티브엑스(ActiveX) 및 비표준 기술 제거, 웹 표준 UI 플랫폼 사용, 공통 업무 절차 표준화 및 통합 구현, 확장성을 고려한 설계 등을 통해 최상의 시스템 인프라를 구축할 것으로 예상했다.

어세룡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대표는 “국방 업무의 핵심인 국방인사정보체계 고도화 프로젝트에 참여함으로써, 정부 및 민간의 차세대/고도화 프로젝트에 웹 표준 환경 확산이 전망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