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그룹, 문서 보안 체계 고도화 위해 도입

▲ ‘랩소디’

[아이티데일리]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차세대 문서 보안관리 솔루션 ‘랩소디(Wrapsody)’를 삼양그룹에 공급했다고 17일 밝혔다.

‘랩소디’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문서를 관리하고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세대 문서 보안관리 솔루션으로, 삼양그룹의 문서 보안 체계 고도화를 위해 도입됐다. 이번 수주는 기존에 삼양그룹에서 사용하고 있던 타사 DRM 솔루션을 제거하고 ‘랩소디’로 교체한 윈백 사례다.

‘랩소디’는 문서 가상화 기술을 적용해, 문서의 사용 내역 및 흐름을 언제 어디서나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랩소디를 적용한 문서를 최초 1회 공유하게 되면 PC, 업무 시스템, 메일 등 문서가 저장된 위치에 관계 없이 문서 열람 시 최종 버전으로 자동 동기화된다. 따라서 문서의 버전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사본 저장 및 별도의 공유를 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최신 문서 확인이 가능해, 임직원의 업무 생산성과 협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와 함께 문서 생성 시 암호화가 적용되며 사용 권한 제어 및 감사 추적 기능으로 사용자의 실수 또는 고의로 의한 문서 유출이나 해킹 등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랩소디’가 적용되면 문서가 생성되는 시점부터 버전 별로 서버에 자동으로 관리 및 백업된다. PC에 저장된 문서를 무작위로 암호화하는 랜섬웨어 공격을 받아, 문서를 사용할 수 없게 됐을 시 단 한번의 클릭으로 모든 문서를 복구할 수 있다.

‘랩소디’는 사내에서는 물론 자택 등 외부에서도 중요 문서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장점 때문에, 최근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재택 근무 핵심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문서 보안은 물론 관리, 협업, 거버넌스를 한 플랫폼에서 모두 제공한다는 점이 랩소디의 큰 장점으로 작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수주가 이뤄지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기업들의 재택근무 전환으로 랩소디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면서, “랩소디를 통해 효율적인 협업은 물론 스마트한 문서 보안 및 관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