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데이터 해킹 탐지 솔루션 사업협약 체결

▲ 시큐아이가 지슨과 무선 데이터 해킹 탐지 솔루션 사업협약을 체결하고, 유·무선 통합 보안 솔루션으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 사진은 한동진 지슨 대표(좌)와 최환진 시큐아이 대표

[아이티데일리] 정보보안 전문기업 시큐아이(대표 최환진, 삼성SDS 자회사)가 무선 해킹 위협을 사전에 탐지하는 솔루션을 확보해 무선 데이터 보안 시장에 진출한다. 이를 위해 무선 데이터 해킹 탐지 솔루션 전문기업 지슨(대표 한동진)과 판매·마케팅을 위한 총판 계약을 12일 체결했다.

최근 데이터센터를 대상으로 스파이 칩을 통해 서버에 저장된 각종 기밀 자료를 빼가는 등 지능화·고도화한 무선 해킹 위협 사례가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는 추세다. 특히 무선 백도어 해킹은 무선 송수신 기능이 탑재된 초소형 스파이 칩으로 구동되는 서버 무선공격으로, 기존 보안시스템을 우회해 목적하는 서버에 무선으로 직접 접속할 수 있어 치명적이다.

지슨의 무선 데이터 해킹 탐지 솔루션은 데이터센터 내 해킹이 가능한 모든 주파수를 24시간 365일 감시한다. 또한 무선 백도어 해킹 시도를 관제·통제시스템에 즉각 통보함으로써 신종 데이터 보안위협에 대한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앞으로 시큐아이는 무선 네트워크 비인가 접속차단 솔루션을 추가로 확보해 유·무선 통합 보안 솔루션 공급에 대한 국내외 시장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한동진 지슨 대표는 “최근 무선해킹 위협이 높아지면서 국내외 주요 기업들이 무선 데이터 보안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양사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 높은 수준의 무선 보안 시스템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최환진 시큐아이 대표는 “5G, 와이파이6 등 보급에 따른 고객의 IT인프라가 무선으로 확장되며 무선보안 위협에 대한 빠른 대응은 필수적”이라며, “시큐아이의 유선 네트워크 보안 기술력과 지슨의 무선 보안 기술력을 결합해 국내외 유무선 보안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