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5.3Gbps 속도로 50개 이상 자이 연결 가능…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 최적화

▲ 링크시스가 ‘홈 오피스 솔루션 패키지’ 3종을 공개했다.

[아이티데일리] 링크시스는 다양한 네트워크 이용 환경에 따른 사용자 맞춤형 ‘홈 오피스 솔루션 패키지’ 3종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링크시스는 벨킨과 함께 재택근무 시 편리함과 스마트함을 동시에 갖춘 프리미엄 홈 오피스 솔루션 패키지 3종을 공개했다. 이번 솔루션은 전문가 및 프리랜서, 직장인 등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 적합한 공유기 및 벨킨 허브 제품들로 구성됐다.

먼저 ‘슈퍼 엘리트 홈 오피스 솔루션’은 다양한 기기를 사용해야 하는 프리랜서 및 전문가를 위한 패키지로, 와이파이 6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인 ‘MX5300’과 벨킨 ‘썬더볼트 3독 프로’로 구성됐다. ‘MX5300’은 최신 무선인터넷 표준인 와이파이 6를 지원해 기존 와이파이보다 4배 빠르며, 넓은 커버리지와 증가된 용량을 제공한다.

아울러, 최대 5.3Gbps 속도로, 최대 50개 이상의 장치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 ‘벨킨 썬더볼트 3독 프로’는 듀얼 OS를 지원하므로 PC 및 노트북과 함께 사용 시, 각종 전문기기와 연결해 전문가용 홈 오피스를 구현할 수 있다.

다음으로 ‘엘리트 홈 오피스 솔루션’은 빠른 네트워크와 기기 확장성이 필요한 직장인에게 적합하다. 이 패키지는 ‘벨롭 트라이밴드 2팩’과 벨킨의 ‘썬더볼트 3독 프로’로 구성됐다. ‘벨롭 트라이밴드’는 최신 다이내믹 백홀 기술을 적용해 3개의 밴드를 모두 사용 가능하며, 사용 환경에 따라 백홀을 최적화해 안정적이고 강력한 메시 와이파이망을 구성할 수 있다.

마지막은 트래블 및 모바일 사용자에게 적합한 ‘트래블 오피스 솔루션’이다. ‘트래블 오피스 솔루션’은 ‘벨롭 듀얼밴드 1팩’과 벨킨 ‘멀티미디어 허브’로 구성됐다. ‘벨롭 듀얼밴드’는 세로형 디자인으로 인테리어로 활용할 수 있으며, 설치 역시 링크시스 앱을 통해 간단히 진행할 수 있어 안정적인 메시 와이파이 환경 구축이 가능하다. ‘벨킨 멀티미디어 허브’는 작지만 SD카드, USB드라이브, 이더넷 포트 등 업무에 필요한 핵심 포트가 내장돼 간단하게 홈 오피스를 꾸미고 싶은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안정환 링크시스 사업부 총괄은 “과거 사무실로만 고정돼있던 업무 공간이 최근 집으로 확장되면서 홈 오피스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그 필요성 또한 강조되고 있다”며, “빠르고 안정적인 인터넷 환경 구축을 위한 링크시스 제품에 벨킨의 프리미엄 액세서리가 제공하는 편리함을 더한 이번 ‘홈 오피스 솔루션 패키지’가 많은 분들에게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