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CBM 분야 융합 인력 수요에 맞춰 우수 보안인재 집중 발굴

▲ 이글루시큐리티가 한국IT진흥과 보안관제 전문 인력 육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문동인 한국IT진흥 대표(좌)와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

[아이티데일리] 급증하는 AICBM(AI, IoT, Cloud, BigData, Mobile) 분야 인재 수요에 맞춰 이글루시큐리티가 우수 보안 인력 육성에 속도를 붙인다.

4일 이글루시큐리티(대표 이득춘)가 IT 정보화 전문 기업 한국IT진흥(대표 문동인)과 ‘AICBM 보안관제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AI· IoT·클라우드·빅데이터·모바일 등 차세대 IT 기술에 기반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차세대 보안 역량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양사는 AICBM분야의 융합적 인재양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AICBM 보안관제 교육 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협력 사업을 수행하고, 연계 채용 프로그램 마련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기업이 가장 확실히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은 우수 청년 인재 발굴이라고 생각하고, 이를 구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선진 IT 정보화 전문 기업인 한국IT진흥과의 상호협력을 통해, AICBM 분야 융합 인재 발굴에 속도를 붙이고 차세대 기술 역량을 적시에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