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GHz 듀얼코어 CPU 및 4.5GB 메모리 기반 대량 문서 고속 출력 가능

▲ 교세라도큐먼즈솔루션스가 출시한 ‘태스크알파(TASKalfa) 8353ci’

[아이티데일리] 교세라도큐먼트솔루션스코리아(이하 교세라)는 A3 컬러·흑백 복합기 ‘태스크알파(TASKalfa) 8353ci’, ‘태스크알파(TASKalfa) 9003i’, ‘태스크알파(TASKalfa) 7003i’ 등 3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세라가 출시한 신제품 3종은 많은 양의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빠른 출력 속도와 강력한 프로세서 ▲다양한 문서 작업을 가능하게 하는 피니셔 옵션 ▲원활한 작업을 위한 간편한 기기 사용 및 제어 성능을 갖췄다.

먼저 이번 신제품 3종은 최대 1.4GHz 듀얼코어 프로세스를 장착했다. 특히 4.5GB 메모리와 SSD 8GB 및 HDD 320GB를 기본 지원하며, 빠른 출력 속도를 자랑한다. A3 컬러 복합기 ‘태스크알파 8353ci’의 분당 출력 속도는 흑백 83매 및 컬러 70매이며, A3 흑백 복합기 ‘태스크알파 9003i’는 분당 90매를 출력하는 등 A3 컬러·흑백 복합기 모두 빠른 출력이 가능한 하이엔드 사무용 복합기다. A3 컬러 복합기 ‘태스크알파 8353ci’의 경우 옵션 장착 시 7,650매의 급지와 최대 85,000매의 대용량 토너를 지원해 잦은 소모품 교환 없이 대량의 문서를 끊이지 않고 출력할 수 있다.

복사본의 색상 농도를 선명하게 조정하거나 지우는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이는 문서 내 중요한 부분을 형광펜으로 덧칠했다면, 2단계 색 농도 조절 기능으로 형광펜으로 칠한 부분도 선명하게 복사가 가능하다. 원본 문서에 지우고 싶은 밑줄이나 낙서가 있다면, 색상 지우기 기능으로 깨끗하게 지우고 복사해 문서 재사용이 가능하다. 이 기능으로 문서를 다시 작성하는 불필요한 추가 작업이나 다시 출력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아 종이 낭비를 줄여준다.

또한, 원고대 커버가 열린 상태에서도 복사가 가능해, 원고대 커버를 여닫지 않아도 원고대에서 문서를 빠르게 교체할 수 있어 복사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이 외에도 전문적인 피니셔 옵션을 지원해 출력부터 고품질 인쇄물 제작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해 작업 효율이 높아졌다. 최대 100매의 스테이플 작업이 가능한 4,000매 피니셔를 비롯해, 중앙 및 삼단 등 다양한 접지 기능, 홀 펀칭, 소책자 제작 등 다양한 피니셔 옵션을 지원한다.

아울러, 10.1인치 LCD 터치 패널로 시인성이 향상됐으며, 스마트폰과 같이 터치로 화면을 넘기는 등 한 번의 터치로 복합기의 모든 작업을 진행할 수 있어 조작 편의성 또한 강화됐다. 원활한 기기 제어와 운영을 위해 교세라의 유지관리 네트워크 관리 솔루션인 교세라 넷 뷰어, ‘교세라 커맨드 센터 RX’ 등을 통해 기기의 문서 출력량, 토너 잔량, 용지 용량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유지 관리하는 등 기기의 효율에 맞게 제어 및 가동이 가능하다.

장금숙 교세라 도큐먼트 솔루션스 마케팅팀 부장은 “새롭게 출시한 A3 컬러·흑백 복합기 신제품은 이전 모델 대비 성능과 편의성을 강화해 제품 혁신에 꾸준히 도전하고 있는 교세라의 노력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향후 제품군 강화를 통해 고객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