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07
주요뉴스
뉴스홈 > 비즈니스IT
코로나19로 인해 기업의 업무방식 바뀐다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업무 환경으로 업무공백 ‘이상 무’

[아이티데일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이 기업과 근로자들의 업무 방식을 바꾸고 있다.

기업들은 전염병 대응과 임직원 보호를 위해 디지털 업무 시스템을 도입, 원격접속 및 재택근무를 시행하며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 있다. 사업장이 폐쇄되는 치명적인 상황에도 중단 없이 업무를 이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디지털 업무 시스템을 도입한 기업과 도입하지 않은 기업 사이에 엄청난 손실 격차가 벌어지고 있다. 실제 정보통신기술(ICT) 기업과 금융권, 대기업을 중심으로 IT 기반의 업무 시스템을 도입한 기업은 업무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나무기술은 “코로나 19여파로 많은 기업들이 재택근무에 나서면서 사무실에 출근하지 않더라도 자택이나 길거리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를 볼 수 있는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시스템 도입 문의가 급격히 늘고 있으며 주로 기존 고객들의 빠른 확대나 증설 요청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원격접속과 재택근무를 활성화 시키려면 이를 뒷받침할 IT 시스템이 갖춰져야 한다. 데스크톱 가상화 환경을 구축해 보안이 확보된 네트워크로 원격접속 환경을 구현하면 자택에서 일반 PC를 비롯해 모바일, 태블릿 등 여러 장치에서 업무를 이어갈 수 있다.

나무기술(대표 정철)은 PC, 노트북, 모바일 등 어느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든 업무를 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가상화 솔루션을 도입하면, 보안이 취약한 인터넷 업무에서 취득한 데이터를 개인 PC에 저장하지 않고 중앙 서버에서 관리할 수 있어, 외부 해킹으로부터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나무기술 권세창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팀장은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업무환경은 질병감염, 자연재해, 테러 위험등과 같은 큰 위험 요인으로부터 비즈니스 연속성과 임직원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 시스템”이라며, “이러한 디지털 업무 환경 전환은 이번 위기 이후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예측된다”고 밝혔다.

인기기사 순위
여백
여백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