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07
주요뉴스
뉴스홈 > 컴퓨팅
데이터 스토리지 및 관리 분야 기업 ‘퀀텀’, 창립 40주년 기념식고객의 복잡한 데이터 관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40년간 혁신 보여줘
   
 

[아이티데일리] 퀀텀코리아(지사장 이강욱)는 24일 본사가 데이터 스토리지 및 관리 솔루션 분야 혁신 기업으로서 창립 40주년을 맞아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호세의 본사와 전 세계 지사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기념식은 퀀텀의 나스닥 거래코드 변경 후 상장(NASDAQ: QMCO)과 웨스턴디지털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 오브젝트 스토리지 사업부 인수를 축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지난 40년간 데이터 스토리지 및 관리 솔루션 분야에서의 혁신을 거듭해온 퀀텀은 비디오 및 기타 비정형 데이터를 저장, 관리하는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또한 회사는 지난해 새로운 제품 시리즈를 출시하며 새로운 도약 및 성장 단계로 진입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혁신’을 바탕으로 설립된 ‘퀀텀’

퀀텀은 슈거트 어소시에이트(Shugart Associates), IBM, 메모렉스(Memorex)의 임원진 및 설계자들이 ‘풀 클로즈드-루프(Full Closed-Loop)’ 서보 시스템의 높은 비용이나 복잡성 없이도 고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8인치 하드드라이브를 설계한 시점인 1980년 2월에 비즈니스를 시작했다. 1982년 기업 공개 이후 퀀텀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왔으며, 1994년 DEC 데이터 스토리지 사업부를 인수하여 테이프 자동화 제품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했다.

퀀텀은 2001년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 사업을 시작했으며, 2006년 ADIC(Advanced Digital Information Corporation)를 인수해 DXi 백업 어플라이언스의 기반이 되는 중복제거 기술, 스토어넥스트(StorNext) 파일 시스템 소프트웨어, 스칼라(Scalar) 테이프 라이브러리를 추가했다.

퀀텀은 현재 비디오 및 기타 비정형 데이터 저장, 관리 분야의 업계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IDC는 2025년까지 비디오 또는 비디오류의 데이터가 전 세계 데이터의 80%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이에 업계 선두의 비디오 인프라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퀀텀은 자사의 성장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퀀텀은 2019년 한 해에만 6개의 주요 신제품 출시를 통해 까다로운 워크플로우를 위한 다계층 스토리지를 확장하며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토어넥스트(StorNext) 파일 시스템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폭넓게 채택되고 있으며, 최근 HSM(계층화 스토리지 관리, Hierarchical Storage Management) 기술 개발에 대한 기여도를 인정받아 미국텔레비전예술과학아카데미(National Academy of Television Arts and Sciences)의 ‘기술공학에미상(Technology and Engineering Emmy Award)’을 수상하기도 했다.

퀀텀 스칼라(Scalar) 테이프 제품은 세계 최대 규모의 하이퍼스케일 아카이브 환경의 백본으로 채택되고 있으며, 수많은 엔터테인먼트 기업, 스포츠 프랜차이즈, 연구기관, 정부 기관, 일반 기업, 클라우드 제공업체들이 가장 중요한 데이터 자산을 보관, 보호, 관리하기 위해 퀀텀을 선택하고 있다.

제이미 레너(Jamie Lerner) 퀀텀 CEO는 “퀀텀의 기술적 유산은 이 분야가 혁신의 중심으로서 처음 세계의 주목을 받던 실리콘밸리 초기 시절부터 쌓여온 것이다. 현재 우리는 40년 전에는 거의 상상할 수 없던 방식으로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수많은 기술 기업들이 비즈니스를 하면서 수년에 걸쳐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 그러나 퀀텀은 궁극적으로 세상을 더 행복하고 스마트하며 안전하게 만드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직원들과 합심하여 위기를 극복하고 성장을 일궈냈다.

퀀텀의 설립자 데이브 브라운(Dave Brown)은 “1980년에 비즈니스를 시작한 퀀텀이 계속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에 매우 감격스럽다”며 “퀀텀은 초기부터 혁신에 높은 가치를 두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는 데 전심전력하는 이들과 함께 해왔다. 처음부터 우리는 데이터가 많은 조직의 가장 중요한 자산으로서의 역할을 하며, 데이터는 무제한적으로 보호, 관리, 공유되어야 가치를 발휘한다는 사실을 인식해왔다. 이를 위한 툴은 40년간 진화되어 왔으나, 역량에 대한 니즈가 요즘보다 더 높았던 적은 없었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