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 SW 교육과정 및 교재 공동 개발 추진…수강생 이해 돕기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도 제공

▲ 오병준 지멘스코리아 대표(왼쪽),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

[아이티데일리]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이하 지멘스)는 한양대 LINC+ 혁신선도대학 사업단과 스마트 제조 SW 교육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따른 산업 구조 변화에 발맞춰, 스마트 제조 기술 역량을 갖춘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국내 제조 산업 혁신에 필요한 디지털 제조 기술 및 교육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향후 지멘스와 한양대는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등 스마트 제조 관련 SW 교육 과정과 교재를 공동 개발한다.

한양대는 스마트 제조 엔지니어 육성을 위해 지멘스의 솔루션에 기반한 ‘2022년도 스마트 제조 교육 과정’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0년에는 우선적으로 CAD, CAE, 최적 설계, 3D 프린팅 등을 포함하는 디지털 제조,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 등의 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멘스의 SW·서비스·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포트폴리오인 ‘지멘스 액셀러레이터(Xcelerator)’의 솔루션들을 활용할 예정이다.

지멘스는 한양대가 실시하는 SW 솔루션 교육 과정 운영을 위해 전 영역의 솔루션을 적극 제공한다. 또한 수강생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온라인 교육 컨텐츠에 대해 아카데믹 멤버십(Academic Membership)을 제공하고, 필요할 경우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오병준 지멘스코리아 대표는 “한양대와 협력해 차세대 스마트 제조 인재 육성을 돕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나라의 제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융합된 지식과 문제해결 역량을 갖춘 스마트 제조 인재 양성이 매우 중요하며, 양질의 교육 과정을 통해 대학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핵심 인재를 양성해 나갈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하고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